본문 바로가기
잡학정보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피카 수는 누구일까

by 젤다의 모험 2020. 6. 29.

 

안녕하세요 스피카 스튜디오 그의 이럴수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접니다

얘는 도대체 어디서 갑툭튀한 특보 작은 야 궁금해하시는 구독자 이들을 위해

구독자 10만명 달성 기념으로 특별히 준비했습니다

라이브를 원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았는데

아직까지는 사실 좀 꺼려 주나 말 받아 제가 웃음이 빵 퍼지면 답이안나옵니다

그렇다고 라이프 계획이 완전히 없는건 아니구요 제가 연륜이 좀 더 쌓이고

얼굴이 더 더워지면 다시 생각해 보겠습니다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러분들께서 공통적으로 궁금해

하셨던 몇 가지들을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쑤는 미국인인 야

저는 미국 동부에 살고 있는 미국 시민 입니다

저는 교포 1.5 세나 2세가 아닙니다

이민 1세 입니다 배낭 매고 혼자인 왔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완전 겁 없는 미친 짓이 얻는데

제 성격이 궁금한건 꼭 해봐야 되고 이에 안된건 꼭 직접 알아봐야 되고그렇습니다

안 해보고 후회하는 것보다 망하더라도 해보자 주 입니다

그렇게 해서 아주 오래 전 미국으로 나홀로 이민을 왔습니다

유튜브 도 같은 마인드로 시작했습니다

쑤는 직업이 뭐냐

제가 지난 방송에서 의료인이 라고 한번 밝힌 적이 있었는데 어느순간

댓글들을 보니 재단 내과 의사가 되어 있더라구요

또 어떤 분들은 제가 51구역 이나 미국 cia 에서 근무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을 해 오셨습니다

저는 미국 간호사 입니다

이화여대 간호학과 를 졸업했고 한국 대학병원에서 근무 하다가

미국 간호사 면허를 취득하여 미국 종합병원에서 본격적으로 간호사 일을시작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종합병원 신경외과 에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중 중 호흡기 센터 매니저를 거쳐 특수 재활 종합 병원 2곳에서

간호부장 으로 올해 일이었습니다

지금은 st 클릭 디렉터로 클리닉 운영과 메리케이 아스테릭스 실수를 정담

하고 있습니다

에스텔 익은 죄 간호사 인생의 마지막 분야가 될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한가지만 말씀드리자면

spi 에 지원한 적은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이라면서 제일 힘들었던 것은 학교 교과서에서 배운 영어를 버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한국 사회에서 경험하고 학습된 생각과 몸에 배어있는 습관들을

제거하는 과정 이었는데 쉽지는 않았습니다

이민 초가는 은연중에 당하는 미묘한 인종 차별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것을 극복할 수 있었던 최고의 선택은

그들처럼 말하고 생각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이 정치 얘기 할때 같이 정치 얘기 할 수 있어야 하고 그들이 농담

할때 같이 농담 하며 떠들 수 있어야 하며

지금 미국에서 돌아가는 상황들을 잘 알고 있어야 했습니다

병원에서 이럴 때도 내가 돌보는 환자에 대해서 내가 제일 잘 알고 있어야

인정받고 환자의 상태에 대해 의사와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저는 매일 근무 가 끝나고 나서

하루에 환자 한분씩 에 차트를 골라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 훑어 보기 를

몇 년을 반복했습니다

나중엔 서로 다른 회사들에 갈리는 그 시체를 다 9분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게 제가 미국에서 일반 간호사로 시작해서 간호부장 의 역할까지 담당할

수 있었던 밑거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 병원 근무 역사를 말하자면 이번 방송 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책 한두 권은 나올 겁니다 참고로 저를 현재의 세리 클리닉 원장 으로

고용 하신 쓰 이유는 제가 간호부장 이었을 때 당시 의무 부장 면서 큰

메 리 카 그룹을 운영하고 되셨던 유명한 의사 분이십니다

그럼 수는 왜 유튜브를 하느냐

제가 역사 세계사 정치 과학 밀리터리 음모론 등에 아주 관심이 많습니다

주위에서 에스텔 이익이나 간호와 관련된 채널 운영 해보라는 재앙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유튜브 방송 만큼은 저의 일에 관한 얘기를 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제가 알고 이해하고 있는

내용들을 자료를 찾아 제 관심사와 연결하여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풀타임으로 일하면서 유튜브를 하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이번 코로나 - 이는 락다운 명령 이 떨어지면서

s 테리 클리닉이 넣은 에센셜 비즈니스의 속해서 일시적으로 문을 닫았습니다

그게 시간적으로 계기가 되어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게 했습니다

유튜브는 지금 현재 저혼자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편집은 표현하자면 그냥 학생간의 수공업 입니다

익숙해지면 속도가 빨라집니다

가장 힘든 것은 원고 내용에서 최대한 제 개인의 의견을 배제하는 것인데

그게 참 쉽지가 않습니다

제 방송의 내용은 가짜 정보들을 일단 걸러내고

여기저기 널려있는 수많은 정보들을 조각을 찾아 맥락을 잡아내고

연결 고리를 만들어서 대략 20분 정도의 기승전결의 이야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제가 요즘 뜻하지 않았던 창작의 보통을 나름 경험하고 있는 줍니다

제가 가진 장점이 있다면 미국의 언론을 습관적으로 생활 속에서 많이

접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인데 이것이 방송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찾는 정보는 사실 맘만 먹으면 여러분들도 해외 미디어에서 다 찾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제 유튜브 방송은 바쁘신 시청자 분들께 올리는 족집게 욕정 정리나 속성과

의 방송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댓글들을 하나하나 읽으면서 너무 감동 받고 있습니다

호기심과 도전으로 시작한 유튜브 방송이 조금씩 사명감으로 바뀌고 있는 제

자신의 배경 하고 있습니다

시청자 님들 중에 어린 학생들이 있는 곳도 알게 되었고 제 부모님 같은

어르신들이 계신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더 간절하고 언어 성정이 조심스럽고

더 정성을 다 해야겠다고 4 다짐합니다

쑤는 1루 미나리 냐

저는 1 미나리가 절대 아닙니다

그 하수인이 거나 동조하는 사람은 더더욱 아닙니다

그림자 정부는 제가 죽어라 맞서 싸우고자 하는 일고 대상입니다

저는 독실한 기독교인 부모님 밑에서 자랐고

현지 장로 교회에 출석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머니를 따라 잠이 덜 깬 상태에서 새벽기도를 갔었던

매일 가정 예배를 드렸던 일들이 제 어린시절 추억 입니다

대학 시절엔 2년 동안 sc 기독 학생운동 학교 회장이 얻습니다

그때 섹스 의가 명인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 교회 중심 이 세가지가 사실

지금 제 삶의 못 보이기도 합니다

저는 부모님께서 모두 돌아가시고

철저히 혼자가 되는 가정 속에서 좀 더 깊게 인격적으로 하나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제가 현 트 럼 행정부를 지지하는 결정적 이유도 그가 전세계를

바이러스처럼 잠식하고 있는 그림자 정부 안

대외적으로 싸우고 있는 유일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저에게 2020년 소원을 물어보신다면

저의 대답은 1초도 주저하지 않고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이 라고 말할 것입니다

저의 국가간 은 자유 민주주의 공화국 이며

제가 지지하는 국가의 지도자는 자국의 경제적 번영과 굳건한 안보 등 자

국민의 이익을 최선으로 여기는 지도자입니다

방송 않은 곳이 대체 어디냐 지구 보는 뭐냐

술에는 왜 그러냐 성적인 왜 걸고 방송 아냐

제가 방송하는 이곳은 저희 집 지하실 입니다

집 구조상 저희 집에서 제일 넓고 소음이 안 들리는 곳입니다

이 지하실에 인테리어는 그냥 있던 그대로이고

방송을 위해 더한 것이 있다면 지구본 성조 기술의 그리고 맨 케이브

장식입니다

이 아이템들은 사실 제 방송 컨텐츠 키워드 드립니다

지구 보는 제가 세계에서 일어나는 이슈들 과 미스터리

음모론 과학 등 을 의미합니다

성조기 는 그림자 정부 에 대해 서 얘기하려는 것이고

그것과 싸우는 트럼펫 정부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제가 미국에 사는 교포 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한 제가 미국에 살고 있으나 한국을 잊지 않고 있음을 뜻하기도 합니다

술에는 바퀴처럼 굴러가는 역사를 의미합니다

저는 역사를 알아야 형 정세를 바라보는 시각을 가지고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그리고 세계 역사의 90% 이상은 정쟁 사이 며 그러기 위해서는 무기에

대한 고찰을 빼놓을 수 없는 것이죠

사실 무기의 발달사를 공부하다보면

역사책에서 배우는 역사보다 더 깊고 현실적인 사실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맨 케이브 장식은 제가 개인적으로 아주 관심이 싸는 무기나 항공기 등이

주로 남성분들이 비율적으로 더 좋아하는 부분 이라는 의미에서 다른 5장

시립니다

왜 이렇게 혈액 울린 이야

제가 방송을 처음 시작하면서 제 방송을 시청하게 될 대상들에 대해

생각해봤습니다

전에 그 대상의 미국에서 자란 1.5 3 또는 2세들 과 한국에 있는

청소년들을 다 포함 시켰습니다

되도록 한국말도 정확하게 하고 영어도 정확하게 발음하지 아는게 제 취지

였습니다

특히 한국에 있는 청소년들이나

유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는 차례 미국식 발음으로 하는게 학습에 도움이

되겠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그래서 제 초반 영상들은 대부분 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당시 정확한 발음에 신경 쓰다 보니 그렇게 됐는데 지금 보면 저도

답답해서 못 봅니다

사실 제가 산 5 동네에 한국 사람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까지 의료 인으로서 맞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미국 현재인

들이라

생활 전반에 걸쳐 사용하는 언어가 영어입니다

육두문자 또한 완벽한 2개 국어를 구사합니다

제가 단언하건데 영어에 비해 한국어 발음이 여러분들에게도 훨씬 더 어렵습니다

간장 된장 공장장 같은 팔이나

의자가 반복되는 발음 들은 정말 어렵습니다

저번에 태환 프로젝트 방송에서 화의 의 이라는 어져 를 반복해서 말하는데

정말 죽는줄 알았습니다

제가 크리에이터를 클레이를 이라고 발음하는 것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오그라

드신다고 지적해 주셨는데

나름이 오그라들게 하는 것이 제정 매 특허가 되어가는 것 같아서 그냥

하던대로 계속 하려고 합니다

이 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피카는 무슨 뜻이냐

많은 분들이 청 문학에서 처녀자리 를 뜻하는 발음이 같은 spica

스피카 와 혼동 하시는데

제 방송에 스피카는 아시다시피 스타일링이 spike 입니다

스피카는 세르비아 크로아티아 언어로는 대화 연설 이야기라는 명사 입니다

스와 1 2 언어로는 확성기 또는 정치나 법률과 관련된 그룹이나 단체에서

대표로 성명을 발표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명사 입니다

스웨덴 언어로는 논문을 공표 하다

공식적으로 결정하다 확실히 하다 완벽을 기한다 라는 뜻의 동사입니다

쑤는 어떻게 이렇게 단시간에 구독자가 심마니 넘어 냐

특정 세력이 뒤에서 밀고 있냐 부담스럽지 않냐

솔직히 구독자 수가 이렇게 빨리 증가할 것이라는 건 상상도 못했던 일이고

그 이유는 저에게도 미스터리 입니다

그러나 유추해 보건데 빠른 시간에 구독자 증가는 아마도 공통된 생각을

가지신 시청자 분들께서

단톡방 페이스북 트위터를 블로그 등에 영상들을 공유해주신 옥텟 일

것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어떤 시청자 님께서 부담스럽지 않냐 라는 질문을 해

오셨는데

이것은 힘든 부담이 라기보다는 경건한 부담입니다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지구 다양한 종교 서로 다른 신 놈과 의 이념을

가지신 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글을 쓰다가 도 몇번을 다시

점검하게 되고

단어 선정이나 복장 말하는 속도 자막 첨부 사진들을 더 신경쓰게 됩니다

제가 영문자막 먹는 것은 긍정적으로 고려 중에 있습니다

쑤는 무엇이 제 궁금한 이야

저는 대기권 밖에서 지구를 한번 보고 싶습니다

정말 궁금합니다 평소와 같았다 면 전혀 의문을 갖지 않던 부분이 없겠지만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다양한 음모론 등을 접하다 보니 가끔 저도 아래 송

할 때가 있습니다

종교적 관점에서 떠나 정말 지구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고 싶어졌습니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지구가 어떤 모양을 하고 있든지 간에 그것이 제가

믿는 하나님과 복음과 신앙의 본질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청자들께 당부드리고 싶은 것이 있다면

저는 여러분께 어떤 사건이 일어나면

왜 그렇지 라는 의문을 먼저 가져 보시라고 권해 드립니다

현재의 한국이든 미국이든 주기 언론에서 보도하는 내용들은 검증 과정을

먼저 거치고 받아들이라고 부탁드립니다

언론사가 지지하는 정당의 편향된 정치 관련 기사들을 거르지 않고

받아들이고 그것을 다시 어린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만큼 위험한 일이 어디있읍니까

미국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객관적인 내용은 제가 여러 언론사의

기사들을 체크하고 도와드리겠습니다

제 성격 중 빼놓을 수 없는 것 하나가

뭔가 하나 걸리면 확실히 조지는 겁니다

잘 걸리면 더 잘 돼 라고 확실하게 밀고 나가지만

잘못 걸리면 영혼까지 털어 버립니다

내용들은 제가 확실히 조 저서 알기 쉽게 잘 전달 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어떤 프레임을 만들지 마시라 고 부탁드립니다

자신이 속한 사회의 종교 이념 에 집단이 만든 프레임 안에서 그 집단이

만든 매뉴얼에서 벗어난다고 해도 무조건 배척하고 2분법적으로 판단해

버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제 방송에 컨텐츠 영역 이 방대한 만큼

저는 많은 다채로운 주제들을 다룰 것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고 자기와 제 보도를 근거로 하고 말씀 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여러분께서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질문들을 던질 것입니다

저는 지정 의 이 세가지를 굉장히 중요시 여깁니다

그리고 이 세가지는 지정 의 순서대로 삶에서 나타나야 하며 그 순서가 뒤

바뀌면 오류가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머리로 습득하고 그다음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그 다음 알고 깨달은

것이 의로운 행동으로 나타나야 한다고 믿는 1인 입니다

알기 전에 감정에 치우치거나

알기 전에 행동으로 옮기 거는 혹은 알기는 했는데 깨달음과 진정성 없이

행동에 옮기는 것들이 항상 문제를 초래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신앙 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성경에 대한 지식없이 감정에 치우치거나 교회 활동의 치우치는

것들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그래서 스피카 스튜디오는 부지런히 알아가는 삶의

여러분께 유익한 방송이 되고자 합니다

제가 방송에서 여러분께 굳이 구독과 좋아요를 요청하지 않는 것은 제

방송에 퀄리티를 스스로 제대로 분석하고 평가하기 위한 합니다

그런데 정말 여러분의 구독과 좋아요는 제게 힘이 되었습니다

부족한 사람의 방송을 믿고 봐주시고

여러 사람들에게 공유해 주신 시청자 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 방송에 영혼을 갈아 놓겠습니다


댓글